홈 > 편의시설 > 주변환경
 
  용추계곡
 

용추그린하우스에서 차로 5분

맑은 계곡과 울창한 원시림을 좋아하는 사람들, 그리고 몇시간의 등산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더없이 좋은 곳이다. 옛날 안의현에는 세곳의 빼어난 절경을 간직한 곳이 있어 '안의 삼동' 이라 전한다. 이곳 용추계곡은 '깊은 계곡의 아름다움으로 인해 진리삼매경에 빠졌던 곳' 이라 하여 '심진동'이라 불리우기도 한다. 용추계곡 입구에 들어서면 심진동의 진수라 할 수 있는 심원정이 있다. 유학자 돈암 정지영이 노닐던 곳에 그 후손들이 고종 3년 (1806년)에 세운 것으로 수수하고 고풍스런 정자에 오르면 마음까지 맑아 진다는 청신담과 층층이 포개진 화강암 무리가 한눈에 펼쳐진다.

이곳에서 도로를 따라 오르면 계곡의 곳곳에 전설과 유래를 적은 현판들이 세워져있다. 심원정을 지나 3km가량 더 들어가면 넓은 주차장 뒤로 장수사 일주문이 외롭게 솟아있다. 신라 소지왕 9년 각연대사가 창건하였다는 장수사. 그러나, 장수사의 흔적은 일주문만을 남긴채 동족 상잔의 비극인 6.25 전쟁으로 소실되고, 복원되지 못하고 있어 안타깝다.

사찰의 흔적을 찾아 '용추사'에 들르면 절앞에서 들리는 우뢰와 같은 소리, 용추폭포다. 용추계곡의 깊은 곳에서 모이고 모여서 이룬 물이 용호로 떨어지니 이곳에 서면 여름더위는 어느새 잊혀지고 만다. 화난 용이 몸부림치듯 힘차게 떨어지는 물줄기는 사방으로 물방울을 튕겨내어 장관을 이루고 폭포앞에 서있는 나는 가슴까지 시원해진다.

소로길을 따라 올라가면 수정처럼 맑은 물이 조용히 흐르고 주변계곡의 절경은 그만자리에 주저앉아 천년만년 살고 싶어진다. 이름모를 새소리가 더위를 쫓고 나는 그냥 옷을 훌훌 벗고 벽계수에 몸을 던지고 싶어진다.

출처 : http://tour.hygn.go.kr/program/tour/tourinfo/outTourInfo.asp?cate=T0100&idx=274

 
  기백산
 

용추그린하우스에서 차로 5분, 주차장에 도착

기백산은 함양과 거창군의 경계를 이루며 일명 지우산이라고도 불리운다. 기백산 주위에는 지우천이 흘러 계곡을 이루고, 또한 크고 작은 암반과 소가 많아 수량도 풍부하다. 기백산으로 오르는 주요 등산코스에는 용추사와 용추계곡, 용추폭포 등이 있고 심원정 일대는 바위와 노송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기백산은 크고 작은 계곡과 중간중간 아름다운 경관이 많으며 계곡이 깊고, 수량이 풍부하며, 심원정에서 용추폭포에 이르기까지 주위의 기암괴석과 함께 산세가 웅장하며 특히 정상에서 금원산 까지의 3km정도에 달하는 능선의 억새 풀밭이 장관이다.

출처 :

http://tour.hygn.go.kr/program/tour/tourinfo/outTourInfo.asp?cate=T0300&SType=Tou_Name&SString=&idx=262&page=1&tabmenu=2

 
  함양 상림공원
 

용추그린하우스에서 차로 15-20분

상림은 함양읍 서쪽을 흐르고 있는 위천의 냇가에 자리잡은 호안림이며 신라진성여왕때 고운 최치원 선생이 함양태수로 있을 때에 조성한 숲이라고 전한다. 당시에는 지금의 위천수가 함양읍 중앙을 흐르고 있어 홍수의 피해가 심하였다고 한다. 최치원선생이 둑을 쌓아 강물을 지금의 위치로 돌리고 강변에 둑을 쌓고 그 둑을 따라 나무를 심어서 지금까지 이어오는 숲을 조성하였다. 당시에는 이숲을 대관림이라고 이름지어 잘 보호하였으므로 홍수의 피해를 충분히 막을 수 있었다 그후 중간부분이 파괴되어 지금같이 상림과 하림으로 갈라졌으며, 하림구간은 취락의 형성으로 훼손되어 몇 그루의 나무가 서 있어 그 흔적만 남아있고 옛날 그대로의 숲을 유지하고 있는 곳은 상림만이 남아있다.

상림의 아름다움은 봄이 신록, 여름의 녹음, 가을의 단풍, 겨울의 설경 등 사철을 통하여 그 절경을 맛 볼 수 있다. 특히 여름철 상림은 숲속 나무 그늘에 돗자리 펴고 누우면, 도심속 신선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상림의 숲속에 조성되어 있는 오솔길은 연인들과 가족들의 대화와 사랑의 장소로 이용되고 있는 것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또한 상림에는 120여종의 나무가 99,200㎡ 1.6km의 둑을 따라 조성되어 있어 어린이들의 자연학습원으로도 좋은 곳이다.

출처 : http://tour.hygn.go.kr/program/tour/tourinfo/outTourInfo.asp?cate=T0700&idx=282

 
  거창 수승대
 

용추그린하우스에서 차로 10-15분

수승대는 조선시대 선비들이 영남 제일의 동천으로 쳤던 '안의삼동(安義三洞)' 중 하나인 원학동 계곡 한가운데 위치하는 화강암 암반으로 깊고 긴 계곡과 주변 임야와 어우러져 탁월한 자연경관을 보여준다. '수승대' 명칭과 관련하여 퇴계 이황의 개명시와 갈천 임훈의 화답시가 전하고, 수승대 양쪽에 위치하는 요수정과 관수루 등이 잘 남아 있어 요산요수하는 조선시대 유학자들의 산수유람 문화가 결합된 장소적 상징성이 큰 명승지이다.

출처 : http://heritage.daum.net/heritage/19107.daum#index
 
  무주리조트 스키장
 

용추그린하우스에서 차로 30분

2백12만3천여평의 부지위에 위치한 한국의 대표적 산악형 리조트인 덕유산리조트는 자연과의 조화를 기본컨셉으로 하여 자연과 인간, 예술과 건강의 조화로운 상태를 지향하는 4계절 종합 휴양지입니다.

덕유산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함께하는 덕유산리조트, 건물 하나 하나와 거리 등 모든 시설이 산악지형에 어울리는 오스트리아풍으로 이루어져 있어 리조트 입구에 들어서면 마치 유럽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자연친화적인 휴양과 즐길 수 있는 갖가지 레포츠로 조화를 이룬 덕유산리조트는

4계절 휴양지로서 거듭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www.mdysresort.com/
 
  지리산 애완곤충 농원 (곤충관찰. 체험)
 
곤충 전시관에는 국내 · 외 표본을 전시, 80여평의 곤충 전용 유리온실에는 사계절 곤충의 생활사를 배울 수 있는 이색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곤충 사육실에서는 유충과 성충을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고, 느낄 수 있으며, 곤충체험 학습관에서 시청각 교육과 함께 워크북을 활용하여 체험학습을 하고 있다. 농원 건물 맞은 편, 600여 평의 부지에 연꽃단지를 조성해 봄 · 여름 · 가을까지 농촌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출처 : http://blog.daum.net/jirisanbugs
주소 : 경남 함양군 안의면 용추계곡로 119-2(우) 50005(지번) 안의면 상원리 155-2
전화번호 : 055-963-0712
용추계곡방향 펜션에서 5분거리
 
  물레방아 떡마을 체험장
 
여러 가지 떡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곳입니다. 미리 예약한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연암물레방아 공원
 
함양의 기백산 자락, 깊은 골짜기가 이어지는 용추폭포 가는길에 위치함 안심마을, 이곳은 연암 박지원이 안의현감으로 재직하면서 우리나라 최초로 물레방아를 설치했던 곳입니다. 지금 그 흔적은 남아 있지 않지만, 세계 최대의 물레방아와 연암 박지원 흉상만이 그 역사적 사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용추계곡방향 펜션에서 5분거리
 
  함양예술마을 & 약초 과학관

 
회화, 목공예, 천연염색, 유리공예 분야의 예술가들이 운영하는 곳입니다. 공방과 전시관 외에 체험관도 있어 미리 예약하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약초과학관은 각종 약초 표본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주소 : 경남 함양군 안의면 용추계곡로 184(우) 50005(지번) 안의면 하원리 882
전화번호 : 약초 과학관 055-964-4300

용추계곡방향 펜션에서 5분거리
 
  함양박물관
 
함양 상림공원 바로 입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함양 유적지의 유물은 물론이고 선비의 고장이라 불리던 함양의 인물과 관련된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어린이 체험실이 별도로 있어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주소 : 경남 함양군 함양읍 필봉산길 55
전화번호 : 055-960-5532
출처 : http://museum.hygn.go.kr/
 
  함양 토속 어류 생태관
 
함양 하림공원내에 위치한 토속 어류 생태관은 1층 2층 관람실과 2층 4D영화관이 있습니다. 어렸을 적 보았던 어종과 철갑상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맞은편에는 철갑 상어 체험 양어장 이란 곳에서는 유리수조가 아니라 손을 뻗으면 닿을 듯 헤엄쳐다니는 철갑상어를 볼 수 있습니다.

주소 : 경남 함양군 함양읍 용평리 118
전화번호 : 055-960-5248
 
  함양 두레마을 와인터널

 
함양군 죽림리 하미안 두레마을 야생에 자생하는 산머루를 주원료로 와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산머루 비누, 쿠키, 천연화장품, 각종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도 가능합니다. 자연과 어우러진 이국적인 야외풍경과 거대한 탱크를 연상시키는 듯한 와인 숙성실을 거치면 마치 유럽에 온듯한 착각을 주는 와인동굴을 만납니다. 정리정돈 잘 된 오크통과 즐비한 와인병들 틈에서 와인향에 취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주소 : 경남 함양군 함양읍 죽림리 817-1번지 ㈜ 두레마을
전화번호 : 055-964-2500
 
  거창 사과테마파크
 
사과테마파크에는 사과에 대한 모든 것을 시각적 전시는 물론 오감을 통해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공간들이 많이 있습니다.
미리 예약하면 다양한 체험도 하실 수 있습니다.

체험교실: 매주 화, 수, 목(재료비부담, 사전예약)
주소 : 경남 거창군 거창읍 정장리 819-10
전화번호 : 055-940-8781~2
 
  거창 천적생태과학관
 
천적에 대한 정보와 함께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곤충들을 표본으로 전시하고 있어 돋보기나 루페, 현미경 등을 통해 자세히 관찰할 수 있습니다.
거창곤충체험관이 바로 옆에 있어 다양한 곤충들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주소 : 경남 거창군 거창읍 정장리 819-10
전화번호 : 055-940-3929(070-4413-8191)
 
  거창박물관
 
박물관에는 채색본 대동여지도와 둔마리 벽화고분을 비롯하여 가야토기, 고려자기, 조선백자, 선현유품, 생활민속품 등이 다양하게 종류별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주소 : 경남 거창군 거창읍 수남로 2181
전화번호 : 055-940-8740
 
  거창 ㈜피쉬월드
 
물고기 먹이주기 낚시하기 피자만들기 등 물고기와 함께하는 체험활동을 하는 곳입니다.
미리 체험예약하신 후 이용가능하십니다 (체험비 2만원)

주소 : 경남 거창군 남하면 무릉리 1409번지
전화번호 : 055-943-6422
 
오늘 : 77 / 어제 : 840 / 현재 : 1
전체 : 3387118 명 방문